728x90
반응형
"바이럴 마케팅"
퍼니온 대표 김두환



블로그 : http://blog.naver.com/funnyonkorea
 홈 페이지 : http://www.funnyon.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대학교 2학년 때부터 광고회사를 시작했다

2. 25살 때 싸이월드를 만드는 게 꿈이었다

① 개발을 실제로 1년 반정도 했지만 자금의 압박으로 그만두게 됐다

3. 바이럴마케팅의 특징은 제재가 없다

① 법적으로 확실한 제재가 아직까진 없다

4. 네이버 블로그는 연동성이 많다 지식인이나 네이버 동영상과의 연동성의 매력 때문에
    네이버 쪽에서 일을 많이 진행시키는 편이다


5. 이제는 제품은 물론이고 이념 또한 마케팅하는 시대가 왔다

6. 불과 몇 년전만 해도 구매자들은 상품에 대해 미리 알지 못했다

① 이제는 소비자들이 물건을 사기전에 미리 물건에 대해 학습을 하고 구매를 하게 된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전문가 수준이 되어가고 있다 한 명의 얼리어답터에 의해서 물건의 장단점이 공개된 상태에서 구매한다

7. 포털사이트와 바이럴 마케팅 업자들 사이에는 미묘한 줄다리기가 있다

① 포털사이트들은 돈을 내고 광고를 하길 원하기 때문이다

8. 제품이 안 좋더라도 인위적으로 좋다는 댓글을 많이 달게 되면 진짜 그 제품을 잘 아는 전문가가 오더라도 군중심리 때문에 함부로 댓글을 달지 못한다


9. 인터넷을 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자극적인걸 하기 위해서 입니다
② 음란물-재미있는것
③ 정보습득
④ 커뮤니티

10. 중학생들이 요즘 글을 너무 잘 쓴다

① 디시인사이드 같은데 글을 올리면 30대 아저씨들이 열광을 한다
② 요즘 중학생들이 후기를 적는 것을 연구까지 하면서 마니아가 되어 있더라

11. 바이럴 마케팅을 할 때 10대들이 좋아하는 단어가 있고 20대가 좋아하는 단어가 있다

① 10대가 적어준 글을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순 없지만 이글을 10대들이 보는 블로그에 올려놓으면 10대들의 반응이 좋다
② 30대에게 10대가 적어준 글을 보여주면 별로 신뢰를 하지 못한다
③ 30대는 마우스를 구매할때 일단 그립감을 본다면 10대들은 마우스를 선택할때 게임을 기준으로 판단한다

12. 시사적인 내용의 블로그에 시사적인 사람만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① 블로그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의 큰 핵심하나는 시간차 이다
 평일 오전 10시에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직장인이다
    고등학생들은 그 시간에 인터넷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 따라서 평일오전 10시에 고등학생들을 타겟으로 한 홍보글을 올리면 누가 볼 수 있겠는가 따라서 시간에 대한
    타겟팅이 필요하다

13. 오후 4시가 되면 네이버에 게임관련 키워드가 검색순위에 올라온다

① 그 시간이 되면 초등학생 중학생이 학원 가기 직전에 모두 피시방으로 달려가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14. 대조영이 하는 시간이 되면 대조영이 실시간 검색순위로 올라온다

① 무릎팍 도사에서 어떤 스타의 연애 얘기가 나오면 1분 만에 네이버같은 포털 사이트에는 그 내용이
    실시간 검색 순위로 올라온다
 이러한 현상 자체가 마케터 들이 움직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본다

15. 왜블로그를 좋아하시는지 블로깅을 하시는지 질문을 하고 싶다

① 이상욱-생각이 정리를 잘 안 해놨는데요 앞으로 안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② 이군상- 첫째 개인적인 브랜드를 위해서, 개인적인 창고 역할
               동영상을 보관하고 다른사람에게 보여주는데 너무나 좋다
③ 유영진-비교적 자유로운 거 같아서
④ 블로그로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이유는
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거
 개인을 브랜딩하는거 이것도 상업적인 거다
 누군가가 내 글을 많이 봐주길 원해서

16. 커뮤니티

① 커뮤니티의 핵심 첫번째는 대화다
 필요에의해서 가입을 하게 되는게 커뮤니티다
 내가 먼저 다른 사람에게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나중에 그 사람이 나에게 질문을 던지는 순간
    그 사람은 나의 회원이 되어 있다

17. 장점과 단점 찬성과 반대 의 두 가지 논리만 있는게 아니라 중간층이 많아지게 만들어 내는게
     가장 좋은 마케팅 방안이다


18. 바이럴 마케팅 전략

① 좁게 봐라 세분화 전략
 키워드 전략이 필요하다
    박지성이 골을 넣었다면
 박지성 골 키워드가 유리하다
    근데 박디성 골 키워드를 공략하면 이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나의 콘텐츠는 100% 노출되게 되어있다
② 네상대를 네가 골라라
 모든 고객들의 스타일에 맞추려 하지 말고 너의 스타일에 고객을 맞추도록 하라
③ 빈자리를 찾아라
 남들이 이미 선점하고 있는데 가서 뺏으려 하지마라 새로운 자리를 찾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19. 사람들은 관심을 한번 받게 되면 이를 유지하려고 한다

① 관심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뜻하지 않게 어떤 제품의 마케터가 되어버리기도 한다

20. 숫자녀(를 보고 느끼는 세대별 다른 반응)

① 초등학생-이쁘다
② 20대-치마가 짧다
③ 30대-모야?
④ 공익광고 캠페인으로 대성공을 거둔 사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1. 질문

① 바이럴 마케팅을 하다보면 겉잡을 수 없이 잘못 퍼져나갈때 위기관리 비법은?
오디션 관련 영상을 찍었었는데 인터넷에 원 영상의 5배가 퍼졌다
    그래서 첫 번째 로 내가올린 영상을 지우는게 가장 빠르다
    악플에 대한 답글을 항상 달아준다 동의하는 투의 댓글을 달아주고 정중하게 삭제를 요청한다

② 악플처리하는 방법들은 진화가 계속 되는가?
내가 어떤 업체에 돈을 안 주고 있으면 어떤 업체는 나에게 엄청나게 전화를 할 것이다
    이때 전화를 받지 않는것
    보다 받으면 상대방에게 일단은 어디 도망가지 않는다는 안심감을 심어 줄 수 있다

③ 음원저작권 문제가 공익이더라도 일단 물어봐야 되지 않는가?
일단 물어봐야 한다
 음원가격은 정해져 있지 않다
 쓰지못하는 음원도 있다 마이클 잭슨의 힐더월드 위아더 월드 같은 경우에는
   공익목적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쓸 수 없다

④ 다른나라에서 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참조한다고 하셨는데 어떤걸 많이 보시나?
 유투브를 주로 참고 합니다
⑤ 동영상 유통 방식은?
 네이버 1위부터 10위까지 지켜보면 4주째 1위가 비의 레이니즘
   동영상 흉내낸걸 위주로 올려준다
 다음은 대중이 없다
 싸이월드는 연예인 위주의 동영상이 주를 이룬다
 각 포털마다 특이성이 있다

⑥ 광고의 단가를 책정하기위한 효과정책은?
저희도 상황에 따라 cpc 클릭과금 방식과 한달치 정액광고로 나눠서 제안한다
 하루만에 금액을 다 소진시킨 경우도 많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마트이지큐 솔루션 | 권순기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이오스오피스텔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1-35-50774 | TEL : 010-7615-0844 | Mail : sharpkwo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