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알렉산더 대왕이 군대를 이끌고 전쟁터에 나갔다.

그런데 적군은 아군보다 무려 열 배나 되었다.

병사들은 수적인 열세에 겁을 먹고 있었다.

싸움터로 가던 도중 알렉산더 대왕은 갑작기 작원 사원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승리를 기원하는 기도를 올렷다.

장수와 병사들이 일제히 그를 바라보았다.

알렉산더 대왕은 손에 동전 하나를 들고 말했다.

 

"자, 이제 기도를 마쳤다. 신께서 내게 계시를 주셨다.

 이 동전을 던져 나는 우리의 운명을 예측하려고 한다.

 만약 이 동전을 던져 앞이 나오면 우리가 승리하는 것이고.

 뒤가 나오면 우리는 패배 할 것이다."

 

알렉산더 대왕은 비장한 표정으로 동전을 하늘 높이 던졌다.

모두들 숨을 죽이고 동전을 주시했다. 군사들 앞에 떨어진

동전은 앞면이 위로 올라와 있었다.

"앞면이다. 우리가 이긴다 !! "

기쁜 함성이 천지를 뒤흔들었다. 결국 그들은 열 배나 되는

적을 격파하였다.

승리를 자축하는 자리에서 한 장교가 말했다.

"운명이란 무서운 것입니다. 저희가 열 배나 되는 적을 이겼으니 말입니다." 그러자 알렉산더 대왕이 말했다.

"과연 그럴까? 그 동전은 양쪽 다 앞면이었는 걸!!"

 

비젼과 신념의 힘은 무서운 것이다.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된다고 믿으면 정말로 된다. 그래서 모름지기 리더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구성원들에게 그 같은 비젼과 신념을 심어주는 것이리라. 군사들로 하여금 필사적으로 싸우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게 하는 일이야말로 리더의 임무인 것이다.

-책 '이기는 습관' 中 -

www.adclub.biz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마트이지큐 솔루션 | 권순기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이오스오피스텔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1-35-50774 | TEL : 010-7615-0844 | Mail : sharpkwo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