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드거 닷컴 adgger.com
① ad 광고+blogger 의 합성어
2. 원래 영상제작자 출신이어서 영상위주의 콘텐츠를 많이 생산한다
3.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① 자료 저장용으로 시작
이후에 강의문의가 들어와서 블로그의 위력을 인지하게됨 현재 3개의 블로그를 운영중
4. 현재의 블로그
① 블로거들에게 돌아오는건 아무것도 없다
웹2.0시대 도래 하면서 분배가 중요해짐
5. 판도라tv 엠군
① 유저가 올린 동영상에 광고수익을 얻고 있지만 유저들에게 돌아가는건 거의 없다
동영상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투자된 콘텐츠임
그래서 이래선 안되겠다
동영상콘텐츠를 생산하는자들에게도 수익이 돌아가야 된다는 생각에 애드거(adgger.com)을 만들게 되었다
6. 콘텐츠 provider
① 항상배고프다
그래서 애드거 닷컴에서는 제작사로 참여할 수 있다
7. 애드거 광고 시스템
① 광고주
광고주의 광고를 애드거 닷컴의 제작사 회원들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에 올려 함께 유통시킨다
8. 제작자의 수익
① 헤어왁스를 잘 바르는 방법 이라는 콘텐츠가 있다면 헤어관련 광고주가 이 콘텐츠에 광고를 실을 수 있다
9. 애드거닷컴의 수익배분 시스템
① 광고주가 선충전을 한다
충전된 광고가 노출될때마다 충전금액이 줄어든다
10. 경쟁사
① 판도라tv
② 엠군
③ 구글 동영상 애드센스
11. 현재 다른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은 중복클릭허용됨
① 애드거닷컴은 부정클릭이 불가능함
12. 동영상이 어디서 재생되는지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
① 소스를 공개하지 않는경우 재생위치를 알 수 없음
13. cpm 포털의 배너광고
① 애드거닷컴은 플레이버튼을 눌러야 클릭수가 올라감
14. ctp 클릭투플레이
① 동영상 재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과금되는 방식
15. cpc
① 동영상을 보고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때 과금되는 방식
16. 중요포인트
① 단순하고 심플해야 한다 복잡하면 퍼가지 않는다
② 엔터테인먼트 적인 요소가 높을 수록 좋다
해외에서는 마케팅용 콘텐츠를 개발해서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애드버테인먼트 (애드+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① 빠른확산력을 가지고 있다
롱테일은 일반 ucc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낫고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에는 애드거 닷컴이 좋다
② 브랜드인지도 강화
③ 높은도달률
④ 사이트방문으로 인한 브랜딩및 구매유도 ctr 광고를 보고 광고주의 사이트로 방문하는 률이 0.5% 정도로 상당히 높다
⑤ 허수노출 방지
⑥ 비용의 효율성 10만원 부터 있음
⑦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음
18. 현재 다수의 매체사 보유
① 자신의 블로그나 커뮤니티의 주제와 부합하는 광고를 가지고 간다
클로버필드 영화 홍보
최대 150만원의 수익을 거뒀던 매체사 회원도 있었다
19. 기아차의 카렌스
① 카렌스포머 (트랜스포머 패러디) 큰효과를 거둠
20. 부정노출
① 유니크 시스템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부정노출을 걱정할 필요없다
21. 포르노사이트나 동영상에 노출되는경우
① 가장심각한 문제이다 하지만 포르노 사이트로 가져가서 부정수익을 올린경우 수익금의 전부를 회수해 버리기 때문에 이 부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지금은 안되어 있지만 개발중에 있다
2. 매체사들은 어떻게 모집하시는지?
오프라인상에 파워매체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임을 활용한다
3. 애드거 닷컴자체를 어떻게 홍보하는지?
애드테인먼트형 동영상 광고를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싶지만 사정상 못하고 있다
4. 어떤 시스템인지?
개인미디어를 작은 방송국이라고 생각한다
개인들이 애드거닷컴의 콘텐츠를 퍼가서 입으로 소문을 내주는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5. 두달전보다 많이 발전한거 같다 매체사 같은 경우에는 불법적인거 이외에 걸러내는 매체사가 있는지?
아직은 걸러내고 있지 않다
하지만 성인사이트 같은 경우 곤란하기 때문에 향후에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고민중이다
6. 제작사 같은 경우는 기존의 재밌는 것을 활용하는것인지 기획제작인지?
저작권이 해결이 안된 동영상은 애드거닷컴에 올릴 수 없다
일일이 문자로 확인한다
순수 창작물 위주로 받는다
자신의 강의물을 올리는 사람도 있다
7. 애드거 닷컴은 허브 역할인지?
광고주가 제작자에게 제작 의뢰도 할 수 있다
8. 패러디일 경우 원래 있는것을 쓰는건데 불법이 되는건 아닌가?
원본을 제작한 사람들이 걸고 넘어진다면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
9. 스폰서 동영상은 뭐죠?
제작자들이 광고주들이나 스폰서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위한 동영상이다
광고주가 제작자들의 스폰이 될 수가 있는것이다
10. 광고주가 매체사의 프로파일을 볼 수가 있나요?
아직까지 볼 수는 없다
승인제도를 도입하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11. 경쟁업체는 어떤 업체들이 있고 극복방안은?
비슷한 업체는 있지만 동일한 업체는 없다
ucc 업체의 고민은 광고비 보다 트래픽발생 비용이 더 커서 고민이다
12. uccc 가 비슷하게 하다 실패한 경우가 있다 알고계시는지?
저희가 의뢰해서 성공했지만 그 업체가 제대로 관리를 못한거 같다
지금은 사이트가 문을 닫았다
매체사와 제작사의 관리가 중요한거 같다
13. 동영상 이외의 이미지는 안되는가요?
지금 고민중이다
14. 이미지 또한 추적할 수 있나요?
프로그램을 별도로 짜면 가능할 것 같다
15. 특별한 홍보를 안했는데 우체국같은 곳의 광고를 어떻게 수주하게 되었는지 뒷얘기가 있는지?
제가 영업으로 딴건 없고 광고 대행사에서 모두 던져 줬다
광고주들이 동영상 광고에 목말라 있다
특별한 에피소드
애드거 닷컴을 광고주에게 설명하는게 제일 힘들다
한참설명하고나면 잘 모르겠다고 한다 ㅋㅋ
16. 위자드윅스의 위젯 같은 경우는 위젯이 퍼지는게 단순한 재미 때문이라는데 애드거 닷컴은 기획을 하는거 같다
너무쉽게 장사하는건 아닌지?
광고주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다 보니 힘들다 수없이 고민중이다
리워드 시스템이 장점인거 같다
17. 수익을 80% ,50%(제작자가 낄경우) 가져 가는데 너무 많이 가져가지 않나?
서버비용이 너무 만만치 않아서 어쩔 수 없다
영업 인센티브제를 도입하면 더 활성화 될거 같다
18. 많이 퍼지는 동영상들의 공통점이 있나요?
엔터테인먼트 적인 요소와 광고주의 정보가 적절하게 융합된 콘텐츠가 가장 효과가 크다
19. 동영상을 퍼나르는 매체들중 블로그가 차지하는 비중은?
정확한 수치는 잘 모르겠지만 ucc 사이트 참조하세요
개인적으로 블로그들이 더 파워가 쎄다고 생각한다
20. 매체사 회원들 중 붙박이제도 있는지?
붙박이제는 없다 매체사의 선택에 의존한다 재미있을 수록 많이 가져 가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블로그나 회원들에게 재밌는 콘텐츠를 서비스 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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