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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극복 마케팅 인사이트 컨퍼런스 2009
2009.02.26, 장종희
 
 
 
일     시 : 2009년 3월 12일(목) ~ 13일(금) 10:00~17:00
장     소
: 학동역 건설회관 대회의장
참가비 : 12일 & 13일 양일등록 : 사전등록 198,000원 (부가세, 자료집 포함, 점심 미포함)
  12일 or 13일 개별 등록 : 사전등록 121,000원 / 현장등록 154,000원 (부가세, 자료집 포함, 점심 미포함)
발표자 : 1st Day : 김현철 교수, 송동수 대표, 김연성 교수, 이장우 대표, 박항기 대표
  2nd Day : 김일섭 회장, 정해동 대표, 이병남 대표, 심태호 파트너, 조서환 부사장
기     타 : 주차 지원이 되지 않으니,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위기 상황에 대한 심층 분석과 극복 방향 제시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 - 프로세스, 실행 계획, 조직 혁신 등
불황기의 브랜딩 전략과 실행 방안 - 프로세스, 실행 계획, 조직 혁신 등
사례 분석을 통한 위기 극복 노하우 및 적용 방안
 
 
기업의 CEO 및 경영진
기업의 마케팅/브랜딩 책임자 및 관련 업무 실무자
기업의 전략 기획 책임자 및 기획 업무 실무자
현 상황에서의 마케팅 전략과 해법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시간 12일(목) - 1st Day 13일(금) - 2nd Day
상황 인식과 전략 수립 조직 혁신과 실행 계획
Keynote
(10:00~11:30)
Keynote Speech
현재의 위기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대응 방향

김현철 교수(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Keynote Speech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 경영 키워드
김일섭 회장(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11:30~13:00) Lunch Break
2세션
(13:00~13:50)
위기 상황에서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원칙

송동수 대표 (전 두산SRS코리아)
불황기의 통합 마케팅(IMC)
실행 가이드 및 적용

정해동 대표 (커스토머인사이트)
3세션
(13:50~14:40)
서비스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수익지대 창출

김연성 교수(인하대학교 물류대학원)
국내외 환경 변화와
국내 기업 대응 방안

이병남 대표(보스턴컨설팅그룹)
(14:40~15:00) Coffee Break
4세션
(15:00~15:50)
디자인 혁신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
이장우 대표(이장우브랜드마케팅그룹)
불황기의 소비자 및 마케팅
ROI 향상 전략

심태호 파트너 (AT커니)
5세션
(15:50~16:40)
불황기의 브랜딩 전략 및 전술
박항기 대표(메타브랜딩)
위기 상황에서의 리더십과 조직 혁신
조서환 부사장(KTF)
(16:40~17:00) 마무리
 
20일(목) - 1st Day21일(금) - 2nd Day

 

* 12일(목) - 1st Day

세션 내용 발표자
Keynote
현재의 위기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대응 방향
- 위기, 영업으로 돌파하라!
1. 위기의 본질
2. 최고 기업들의 대응
3. 마케팅과 영업
4. 영업의 역할
5. 영업으로 승부하라
김현철 교수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2세션
위기 상황에서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원칙
1. VALUE FOR MONEY 를 극대화 하자
- 서비스 가치 특히 MOT관리를 통한 소비자 접점 가치를 올리자
- BRAND COMMUNICATION의 효율 가치를 올려라
2. 불황을 기회로 삼아 MARKET SHARE를 최대로 확대하자
- 광고를 지속하자
- PPL등 우연을 가장한 구전 마케팅을 강화하자
3. 직원의 인싸이트 역량을 강화하여 틈새시장을 찾아내자.
- 현장에서 찾아라
- 인싸이트 역량교육을 강화하자
4. 솔직하고 합리적 마케팅으로 소비자 신뢰도를 최대로 높이자
- 과장과 거짓을 치명적
- 정확한 상품정보의 제공
- 고객의 모임터 제공
5. VIP마케팅을 도입하자
아니면 "고급화 추종자"를 사로잡자
6. 공동, 제휴 마케팅을 개발하자
7. 유통 채널별로 효율성있는 마케팅만 집중하자
송동수 대표
전 두산SRS코리아
3세션
서비스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수익지대 창출
1. 잘 나가는 기업의 조건
- 지금까지의 조건
- 3 Mindshare
2. 페르소나(Persona, 가면-역할과 특징) 바꾸기
- 위기에 쓸 페르소나 찾기
- 수익지대에 있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 분석
3. 새로운 수익지대(Profit Zone) 창출의 3M(Mind, Map, Method)
- Mind ? 서비스 마인드(Service Mind)와 비즈니스 마인드셋(Biz Mindset)
- Map ? 비즈니스 모델(Biz Model)과 수익지대의 연계 로드맵(Roadmap)
- Method ? 새로운 4P(Paradigm, Position, Product, Process)
4. 2009년 호시우행(虎視牛行)의 조건
- 웨인 그레츠키(Wayne Gretzky)의 비밀(Skate to where the money will be!)
- 스트라이센드(Streisand) 효과(손바닥으로 해를 가릴 수 있나?)
김연성 교수
인하대학교 물류대학원
4세션
디자인 혁신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
1. Design is the first spark
2. 디자인적 사고
3. 감성디자인
4. 감각전이
5. 패키지 디자인이 지배하는 세상
6. 리테일 디자인
7. 비주얼 머천다이징
8. 상상력을 유발시키는스토리텔링
9. 디자인을 통한 스토리텔링
10. 브랜드 스토리
이장우 대표
이장우브랜드마케팅그룹
5세션
불황기의 브랜딩 전략 및 전술
1. 현재의 불황에 대하여
- 오행의 원리
- 자연에서 배우다
- IMF 불황과 현재의 불황의 차이
- 불황기 브랜딩전략 10계명
2. 브랜딩전략 툴에 대하여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3. 효과적인 브랜딩전술
- 네이밍전술
- 디자인전술
- 커뮤니케이션전술
- 온라인전술
박항기 대표
메타브랜딩

* 13일(금) - 2nd Day
세션 내용 발표자
Keynote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 경영 키워드
1. IMC의 핵심
1. 2009년 세계경제와 한국경제 전망
2. 금융위기와 경기침체의 원인과 처방
3. 불황기의 생존 Key Word
4. 위기극복전략
5. 위기관리 경영기법
6. 현금중심경영
7. 위기극복을 위한 종합 경영제언
김일섭 회장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2세션
불황기의 통합 마케팅(IMC) 실행 가이드 및 적용
1. IMC의 핵심
- 통합의 주체; 소비자나 고객
- 인지고객 VS 비인지고객
- Contact management
2. 선택과 집중
- 접촉점의 선택과 집중
- 올바른 메시지의 전달
정해동 대표
커스토머인사이트
3세션
국내외 환경 변화와 국내 기업 대응 방안
1. 2009년 세계경제와 한국경제 전망
2. 금융위기와 경기침체의 원인과 처방
3. 불황기의 생존 Key Word
4. 위기극복전략
5. 위기관리 경영기법
6. 현금중심경영
7. 위기극복을 위한 종합 경영제언
이병남 대표
보스턴컨설팅그룹
4세션
불황기의 소비자 및 마케팅 ROI 향상 전략
1. Marketing ROI 필요성
- Marketing 비용관리 현황 및 이슈
- Marketing 비용관리 개선방향
2. Marketing ROI 개념 및 방법론
- Marketing ROI 정의
- Marketing ROI 측정 및 분석체계
- Marketing ROI 중심의 운영 프로세스 구축
- Marketing ROI 기대효과
3. 국내외 Marketing ROI 사례 및 시사점
심태호 파트너
AT커니
5세션
위기 상황에서의 리더십과 조직 혁신
1. 불황 극복 전략
- 긍정적인 사고로 자신감을 갖자
- 시장을 움직이게 하라
- 공격적 마케팅이 최선이다
- 성숙시장에도 기회는 있다
- 소비자의 행간을 깊이 읽어라
- 고정관념을 깨고 생각하라
- 과감한 목표를 세워라
- 해보기전에 안된다 말라
조서환 부사장
KTF
20일(목) - 1st Day21일(금) - 2nd Day
* 12일(목) - 1st Day
[키노트] 김현철 교수
- 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 일본 경제산업성 프랜차이즈 연구위원 역임
- 일본 츠쿠바 대학교 부교수 재직
- 일본 케이오 비즈니스 스쿨 박사 수료
- 서울대 경영대학, 대학원 졸

[저서]
- 영업의 본질, 고객 창조, 비즈니스 시스템의 혁신
- 일본적 마케팅의 재구축, 편의점 업태의 혁신, 일본 유통 산업사 등
- 일본 기업 일본 마케팅
- CEO 영업에 길을 묻다.

[교육]
- 신일본제철과 JR, JA, 닛산 자동차, 다아하츠 자동차, 후지 제록스, 케논,
가오, 아시히 맥주, 기분, 월드, 이세탄, 동경 디즈니랜드, 바이엘 재팬 등의 자문 및 교육
-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현대자동차, SK텔레콤, 제일모직, 애경산업 등의 자문교수를 역임
[2세션] 송동수 대표
- 현 (주)엔비타 대표
- 전 두산SRS코리아 상무
- 두산KFC, 두산주류, 샘표, 빙그레에서 20여년간 마케팅 업무 수행
- 메로나 더위사냥등 힛트 브랜드 기획
- 한양대 경제학과 졸업

[저서]
- 신세대직장인 세계일류가 되자(95년 한겨레출판사)
- 브랜드 전략(산업연구원 공저)

[강의]
- 산업정책 연구원 고급 브랜드 전문가 과정(Advanced Brand Specialist; ABSP) 전임강사
- KMAC(한국 능률협회) 마케팅 전임 강사
- IMI 국제 경영원(전경련 산하) Global CMO School 마케팅 전임 강사
- 연세대학교 브랜드 전문가 과정 마케팅 전임 강사
- KOBACO (광고 공사) 마케팅, 브랜드 전임 강사
[3세션] 김연성 교수
- 현 인하대학교 교수
- 국은경제연구소 중소기업연구실장
- 이비즈홀딩스 마케팅랩 소장
- 한국은행 객원연구원
- USC 초빙교수
-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생산관리학회, 한국품질경영학회, 한국상품학회, 한국생산성학회 이사
- 산업자원부 국가품질상 심사위원, 기술표준원 서비스품질 전문위원, 기획재정부 공기업경영평가 위원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영지원본부장
- 서울대학교 경영학학사, 동 대학원 경영학석사,박사

[저서]
- 수익지대, 서비스수익모델,마이클 포터의 경쟁론(역서)
- 서비스경영, 평가의 기술, 말콤볼드리지 성공법칙(공저), 전략적 운영관리(공역)
[4세션] 이장우 대표
- 현 이장우 브랜드 마케팅 그룹 대표 코치
- 현 이메이션 USA, 글로벌 브랜드 총괄대표
- 이메이션 아시아태평양 소비자 제품 부문 부회장
- 이메이션 코리아 대표이사
-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Ph.D.)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학 박사 (Ph.D.)
-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박사수료 (Ph.D. Candidate)

[저서]
- 디자인+마케팅, 브랜드 심플,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 미래경영, 미래CEO
- 당신도 경영자가 될 수 있다. 한국형 마케팅
[5세션] 박항기 대표
- 현 메타브랜딩 대표이사
- 현 능률교육(코스닥 상장기업) 마케팅 부문 사외이사
- 현 메디퓨처(의료IT기업) Chief Branding Officer
- 현 한국인삼공사 경영자문
- 동화기업 브랜드 마케팅 자문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강의]
- 한국생산성본부 / LG 인화원 브랜드마케팅 강사
- 전경련 초청 벤처기업 대상 브랜드 강의
- 한국경영자총협회 최고경영자 신년연찬회 초청강의
- 기업체 강의 (동원산업, 한국야쿠르트, CJ, LG화학, 오리콤, ㈜SK 등 다수)
- 1999년 매일경제신문 신지식인 선정 / 2001년 KBS 지식경영 TV 강의


* 13일(금) - 2nd Day
[키노트] 김일섭 회장
- 현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회장
- 현 유한대학 이사장
-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부총장 겸 경영대학 교수
- 한국회계연구원 원장 겸 회계기준위원회 위원장
- 삼일회계법인 부회장, 대표
- 한국공인회계사(1972), 미국공인회계사(1982)
-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 석사 박사
[2세션] 정해동
- 현 Customer Insight 대표이사
- 나라기획, 엘지애드 (광고)
- 메리트 커뮤니케이션, 인컴브로더 (홍보)
-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미국 노스웨스턴 IMC 석사

[저서]
-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Marketing PR, 광고보다 강한 세일즈 프로모션
- (공저) 경영의 최전선을 가다,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역서) CRM을 넘어서 CEM으로
[3세션] 이병남 대표
- 현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서울사무소 공동대표
- 2004년 6월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포럼) 선정 아시아 차세대 지도자 선정
- 국내 주요 금융 기관 및 P&G에서 근무
[4세션] 심태호 파트너
- 현 글로벌 컨설팅 AT 커니 파트너
- 미국 시카고대 경영대학원 경영학(MBA) 석사
- 연세대 경영학과, 동대학원 전략전공 석사
- 삼성, LG, SK, 현대, 롯데그룹과 POSCO, KT, 태평양, 웅진, 농심 등 국내 선도 기업 대상으로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역서]
- 마케팅 ROI, 고객처럼 생각하라, 기업문화혁신전략
- 전사적 전략경영을 위한 SFO, 넥스트 CFO,
- 일류기업은 어떤 방식으로 인재를 뽑을까
[5세션] 조서환 부사장
- 현 KTF 부사장
- 현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포럼 회장
- 현 능률협회 마케팅평의회 의장
- KTF 수도권마케팅본부장 전무
- 대한상공회의소 마케팅연구회 회장
- KTF 마케팅전략실장
- 경희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 한국마케터협회 회장
- 애경산업㈜ 마케팅 상무이사
- 스위스 로슈사 마케팅 이사
- 미국 다이알사 마케팅 이사
- 경희대 경영학 석사, 박사
- 경희대 영문과

[저서]
- 한국형마케팅,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모티베이터과

 
  • 등록 방법
    - 온라인으로 회원 가입 후 해당 페이지에서 컨퍼런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2인 이상 단체 등록은, 컨퍼런스 등록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사전 등록시 : 사이트 상에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을 선택(사전 등록가 적용)
    - 현장 등록시 : 현장에 오셔서 현장 등록증 작성 후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현장 등록가 적용)

  • 무통장 계좌 번호 안내
    - 기업은행 274-043148-01-025 (예금주: (주)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 무통장 입금시 반드시 입금자 명을 적어 주십시오.
    - 입금 기한은 행사 개시일 1일전 오후 5시까지 입니다.

  • 세금계산서 안내
    - 세금 계산서 발행은 컨퍼런스 당일 현장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등록시 세금 계산서를 신청하신 분에 한함)
    - 세금 계산서 신청시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팩스 02-3448-4947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십시오.
    - 카드 결제를 하신 분은 부가세법에 의해 신용카드 전표가 세금 계산서를 대신합니다.
    - 카드 전표 출력은 웹사이트(http://www.dikr.co.kr) My Page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02)2017-2600~2로 문의해 주십시오.
Tel 02)2017-2600~2, Fax 02)3448-4947
email : info@dik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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