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프로의순간😄생각노트2340권😄
거인의 길-김선태저자
초심
인천에서 노가다를 했던 초등학교도 졸업?했을지 모르는 청년은 훗날 현대라는 기업을 일군다.
지금은 그런 기회가 없다고 하지만 판이 바뀌었을 뿐 사람이 하는 일이고 지금은 인터넷이란 모바일이란 기회가 가득한 장이다.
그는 어떤 덕목들을 가지고 20세기의 신화를 창조했나
요즘 유튜버에 재미를 들리면서 새로운 먹거리가 쇼핑몰에서 유튜브로 확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에너지를 유튜브에 집중했는데 기존사업이 힘들어짐을 보면서 인사가 만사라는 이야기를 생각하며 반성하게 된다.
하다못해 자영업 장사꾼들도 주말도 없이 18시간을 일을하시는 치킨집사장님들도 계시는데 난 나 자신조차 사업가로 성장하지못했고 같이 일한 동료도 불성실한 직장인들을 복제를 했구나 무엇이 행복인가?
자본주의에 기본요소인 회사에 기초를 세우지못한 자신에 무능을 반성하게 되고 일권일독에 성장과 균형을 다시 생각해본다.
오전.저녁에 유튜브촬영을 하고 낮에는 마케팅활동을 해야하겠구나 나에게 의지한 전혀 시스템이 만들어지지못함과 사람에 본성과 케릭터를 더욱 탐구하게된다.
어떻게 사업가를 만들고 큰뜻을 지닌 기업가정신을 지닌 인재를 만들까?
기업가정신을 만들수있을까?
인재를 선택하는것이 정답임을 오만하게도 성장시킬수있음을 착각했을지도 나도 게으른 직장인에 마인드를 지녔음을 반성하게 된다.
이땅에 태어나서!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정주영회장님에 자서전은 평생에 두고 재독하며 읽어야할책이다
내 품성에 스며들고 내무의식에 스며들기 위해서는 재독하며 과거에 그를 만나는것처럼 경견하게 읽어야겠음을..
인간 정주영의 덕목을 배우기 바란다
“나로서 최선을 다하는 그 혼신의 집중과 정열과 전심전령을 소진하는 질주의 기나긴 행로만이 있었다.”
-정주영,「새봄을 기다리며」 중에서
한 개인에 위대한 정신이 거인을 만들며 거인에 위대한 정신이 위대한 성과를 만드는지를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맨손으로 전인미답의 길을 걸어 20세기 한국의 산업화를 이끌었던 인물. 한계를 알지 못했던 불도저 같은 세계 시장의 개척자.
자신이 세운 기업 ‘현대’를 통해 한국 경제 성장의 한 축을 떠맡아 오직 앞으로만 나아간 기업인.
평생 부를 쌓으며 달렸으되 부에 안주하지 않고 부를 통한 보국안민의 길을 걸었던 인물. 아산 정주영을 가리키는 수식어는 이 밖에도 많다.
다른 사람이라면 그 같은 상황에서 그처럼 행동할 수 있었을까?
정주영만이 그와 같이 행동할 수 있었다면, 그것도 한두 해가 아니라 수십 년에 걸쳐 종종 그렇게 할 수 있었다면, 대체 그만이 지닌 능력은 무엇인가?
정주영은 주위 환경의 수많은 변화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성공을 이끌어냈다.
때로는 혼자만의 사색과 대비로 기회를 움켜쥐거나 역경을 극복해냈다
. 그가 일으킨 거대한 변화를 사람들은 우연이라 부르기도 하고 신화라 부르기도 하지만, 어떻게 부르든 그 변화의 동기는 정주영 자신의 내면에서 비롯된 것이지 외부에서 주어진 것이 아니었다.
“인간 존재의 비밀은 그저 살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위해 살아가느냐에 있다.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하는 확고한 신념이 없다면, 인간은 비록 자기 주변에 빵이 널려 있어도 살기를 원치 않고, 지상에 남기보다는 차라리 자살을 택할 것이다.”
-정주영
위대한 인물들은 사명감이 있다.
그와 같은 신념은 대체 어떻게 가능했던 것일까? 그것은 다른 어디에서도 연원을 찾을 수 없는 것이며, 오직 그의 삶 가운데서 그가 스스로 다지고 체화하고 내면화한 가치에서만 찾을 수 있을 뿐이다.
“확고한 신념 위에 최선을 다한 노력만 보탠다면 성공의 기회는 누구나 공평하게 타고난다.”-정주영
난 사명감이 있었던 사람이였나.아직도 찾지못했다.
성장함을 사색함을 지속해야하는 이유는 너무도 많다
#성장 #정주영 #기업가 #사업가 #기업가정신 #거인 #습관 #정신 #뜻 #사명감
권프로의순간😄생각노트2340권😄 거인의 길-김선태저자
2022. 12. 19. 00:05
728x90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