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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프로의순간😄생각노트2243권😄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전준혁저서

학창시절 공부는 머리가 아닌 엉덩이로 하는거다란 한 선생님에 말씀에 공감했던적이 있다.
온라인 마케팅 역시 진득하게 앉아서 꾸준하게 클릭하는 능력이 온라인 마케팅에 가장 처음 성공습관이다.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은 풀마케팅과 푸시마케팅을 동시에 실행해야하는데 항상 기업은 마케팅과 세일즈를 염두해야한다.

훌륭한 제품을 개발해도 판매할 방법을 몰라 객단가를 낮추면 어떻게 될까?
이윤이 적으니 자금순환이 막히기 시작하고, 결과적으로 중소기업은 직원들을 착취하게 된다.

현금흐름이 안도니 월급도 올라가지 않고 연구개발에 쓸 비용이 부족해 히트 아이템을 제조할 수 없으니까 회사가 더욱 어려워지는 악순환에 빠진다.
결국 고객에게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힘듦어진다.
사장은 경영에 근본적인 객단가도 알아야하지만 마케팅과 세일즈에서도 고수가 되어야한다.

무조건 비싸게 팔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 가치에 걸맞게 제 값을 받고 팔려야 한다는 말이다.

판매마케팅 시스템을 정착시킨 기업들은 황금 나무를 심으면서 회사에 여유 자금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를 밑천으로 연구 개발에 투자해 또 다른 히트 아이템을 탄생시키는 선순환이 만들어지면서 회사의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봐왔다.

회사에 희망이 생기기 시작하면 많은 것이 바뀐다. 우선 전체적으로 활력이 돌기 시작해 사내 문화가 좋아진다.


파트너들은 수입이 올라가고 근무환경과 복지가 개선된다.
히트 아이템이 많아서 팔리는 제품이 많은 만큼 이를 감당하기 위해 조직을 확장한다.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면서 일자리가 창출되기 시작하는 선순환을 일으킨다. 중소기업이 만드는 히트 아이템은 대기업이 미처 신경 못 쓰는 시장의 니즈와 원츠를 채워 주는 상품이 많다.

결국 모두가 겪는 불편함은 아니지만, 누군가는 겪는 불편함도 해결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삶도 윤택해진다.

제품을 온라인으로 파는 일 역시 쉽지 않지만 단순히 수익을 내는 것을 넘어서서 위와 같은 선순환 구조를 일으킬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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