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권프로에순간😄독서노트2229권😄
끌리는 브랜드의 법칙-순위.브랜드버스저서

마케팅 불변의 법칙과 브랜드 불변에 법칙등 법칙이란 책에서는 보통 호기심이 들기 마련이고 법칙이라는 제목에서 권위가 담겨있어 찾아보게된다.

사람에 욕망에 로얄티를 심어줄수 있는
주목성 지속성 확장성을 생각한다.

마케팅에 AIDA에서 관심과 흥미를 지속적으로 노출했을때 브랜드 친밀감 브랜드에 지속적인 브랜드 일관성 그리고 다른 카테고리에 확장에 영역이 브랜드 로얄티를 가지고 온다.

기업들이 경쟁 상대를 이기고 자신의 고객들과 더욱 강력한 정서적 유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전략에 세가지를 알아보자

주목성을 창출하라
경쟁자와 똑같으면 눈길을 끌기 힘들다.

대부분의 시장들은 비슷한 특징을 가진 일반적인 상품들로 가득하다. 그래서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돋보이게 만들어야 한다. 경쟁 제품보다 시각적으로 두드러져야 한다. 가장 상징적인 제품들은 진열대에 있는 다른 상품들과 확연히 달라 보인다. 이런 상품들의 차이점은 단지 차이를 보여주는 차별화가 아니라 매력적이며, 의미가 있다.

지속성을 개발하라
소비자와 깊은 유대 관계가 없이 상징적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는 없다. 유대 관계를 의미 있게 만들고 오래 지속되도록 하라. 상징적인 브랜드에는 항상 이야기가 있다.

브랜드의 역사나 전통 말이다. 의미 있는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브랜드의 이야기다. 지속성은 심미적인 특징으로는 얻을 수 없는 소비자와의 깊은 관계를 창출해낸다.

확장성을 구축하라
상징적 특징들이 가능한 폭넓게 알려지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확고하게 정의된 상징적 브랜드 언어에서 출발해야 한다.

상징적 브랜드 언어는 상징적 특징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모든 결정에 대한 안내서이자 정책적인 방침의 역할을 한다. 이런 방침들은 비즈니스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거나 신규 유통 채널 통해 확장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브랜드 #마케팅 #사업방향 #습관 #독서노트 #생각노트 #일상기록 #매일공부 #매일책을읽어야하는이유 #이야기 #주목성 #지속성 #확장성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마트이지큐 솔루션 | 권순기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이오스오피스텔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1-35-50774 | TEL : 010-7615-0844 | Mail : sharpkwo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