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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프로에순간😄독서노트2226권😄
멘트가 죄다-안규호저서

궁즉변 변즉통 통즉구 사람은 절실하면 변화하고 변화하면 통하고 통하면 뭐든 구하고 이룰수 있다.
주역에 삶에 궁극에 인생에 순리이고 인생에 순리이다.
뭐든 극점에서는 변화하고 발전한다.
그 처음 절실함을 잊지 않는것.

중졸에 가난한 환경이 절실했으리라 절벽에 기대고 있기에 누구보다 치열한 공부를하고 삶에서 궁리를 한 흔적이 책에 남아 있다.
다만 책에 내용에 비해서 책 제목에 카피라이터는 많은 사람이 구독할만한 제목이 아닌데 아쉽다.

“사람들은 똑같은 멘트를 하더라도 자신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전문가의 말이라면 항상 더 깊이 신뢰한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세상 이치는 대략 이 원리에 따라 움직인다. 최소한 자신보다는 많이 아니까 틀리거나 잘못될 일이 없다고 생각해서다. 영업자의 멘트도 그래야 한다. 영업자는 언제나 고객과 동등한 위치에 있거나 고객보다 높은 위치에 서서 고객에게 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 _p. 30

대통령 병원원장 대학학장 로펌대표 기업대표 중소기업대표 자영업자 영업자 모두가 영업자이다
다만 그들에 도구나 거래 단가가 다르다 뿐..
월급쟁이가 아닌 사장님들은 모두영업자인데
기본은 높은 자존감 자신감으로 부터 출발한다.
자존감과 자신감에 깊이는 결국 실력이다.
실력은 혼자있는 시간에 무엇을 하는가가 그 사람에 정체성을 만든다 그리고 그 사람에 미래를 볼수있다.

무언가를 팔기 위해 제품의 장점을 구구절절 늘어놓거나 미리 준비한 말만 떠들어대는 멘트가 아닌 고객이 신뢰할 수 있으며, 스스로의 니즈를 드러내게 하는 멘트야말로 기본 중 기본이라는 것.

요컨대 상품이나 서비스에 집중하는 대신에 고객 자체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말이다.
무엇가를 도와줄수 있는지 궁리하고 거래를 제안해라.

고객이 생각하는 문제가 무엇이고,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스스로 말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이 먼저 마음을 열도록, 그 문제를 해결해주는 나와 계약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라고 조언한다.

“당신이 고객의 가려운 곳을 집중적으로 해결해주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된다. 세상에 할 일 없어서 남의 이야기, 그것도 영업자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고객은 없다.
고객이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면 그것은 분명 어떠한 부분에 있어서 호감이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그런데도 마지막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고객은 당신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은 것일지도 모른다. ‘내 선택이 최고의 선택이라는 확신을 주세요. 이 부분이 마음에 걸려요. 이걸 좀 해결해주세요. 내 고민을 해결해주세요!’” _p. 156

진짜 고수에 비즈니스는 열정과 근성이 아닌 시스템 기획 머리로 하는것이다란 사실을 알아야한다.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스스로 사도록 만들어라. 당신이 먼저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먼저 당신의 제품에 대해서 묻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영업 냄새를 빼내는 것이다. 지인들에게 열심히 찾아가 ‘보험 좀 들어줘.’라고 권하는 대신에, 지인이 찾아와 ‘나 보험에 대해서 좀 궁금한 게 있는데.’라고 말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최고의 영업자다. _p. 231

당신이 진짜 ‘프로’가 되고 싶은가?
그러면 치열하게 공부해라.
중졸도 초졸도 고교중퇴자도 치열하게 책을보면
돈버는 법.비즈니스 하는 법. 세일즈.마케팅하는 법.
경영하는 법.리더쉽을 구축하는 법.전부 책에서 방법을 알려준다.

#영업 #마케팅 #세일즈 #장사 #돈벌기쉬움 #고수에관점 #팔지말고사게해라 #시스템구축 #비즈니스 #기업가정신 #진보 #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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