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프로에순간😄독서노트2217권😄
조선부자에 세상을 읽는 지혜-이준구.강호성저서
깊이 있는 생각에 탐독은 과거를 조명하는것이다.
과거에 모습이 비추어서 미래를 약간은 예견할수 있다.
역사책을 보려다가 제목에 관심이 쏠려 읽게 된책.
조선에 거상들에 상도를 다루고 그들에 이야기를 담았다.
그들도 똑같은 사람이고 실수와 실패를 하면서 다시 일어서는 모습에서 인간적인 면모를 보았고.
다만 큰 부자는 운의 영역도 무시를 못한다는 인상이다.
준비가 되었기에 운이 왔을때 기회라고 생각하는 안목과 실행력을 지녔으리라.
운도 열심히 궁리하는 사람에게 오는 영역임에는 틀림이없다.
돈보다 열정으로 세상을 바꾸었던 그들의 혁명적인 이야기이다.
벌기보다 쓰기를 잘한 조선 부자들의 상도정신이다.
자본주의의 흐름에서 빈부격차는 점점 벌어진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식민지 수탈과 한국 전쟁으로 얼룩진 역사에서 대한민국은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다. 이 고도성장에는 빈부격차라는 그늘이 있다. 해가 갈수록 격차는 벌어지고 부의 쏠림 현상 역시 심각하다.
이제는 부의 계급문화가 더이상 개천에서 용날수가 없는 구조..
예전에 그 신분상승은 교육을 통해서 였다지만 지금은 고학위소유자.석.박사가 흔하디 흔하고 교수임용도 어려운 판국에 교수에 월급은 박봉이며 변호사와 세무사는 세일즈맨이 되어가며 의사와 약사는 자영업자로 더이상 교육이 신분상승에 사다리가 될수 없는 구조이다.
돈을 쫓지 않고 사람을 쫓는다
평범한 사람들은 돈을 쫓지만 부자들은 시대의 흐름을 쫓는다. 트랜드와 기회.
장안의 거상으로 이름을 날린 최남은 장사에 성공하는 비결 중 하나로 ‘시대를 생각하라.’고 말한다. 시대의 흐름을 생각하고 계절을 생각한다는 것이다.
이런 부자들은 시대의 흐름을 읽고 돈을 벌어들이기도 하지만 그 흐름에 따라 돈을 잃기도 한다. 그러나 잃었을 때 최소한의 도리를 지키는 방법을 선택함으로써 다시 돈을 모은다.
그들이 쫓는 가치는 돈이라는 물질이 아닌 신뢰라는 정신이었다. 돈은 인격체이다.
돈을 아끼고 믿음을 주고 가치있는곳에 보내주어야 다시 내곁에 자리를 내어준다.
운을 벌면 사람이 모이고 사람이 모이면 돈이 모이는 선순환.
돈보다 먼저 운의 영역을 알고 운을 벌기위해 힘써야한다.
감사노트
일을할수 있음에 감사하다.
열일에 감사하다.매일이란 가치를 알기에 감사하다.
자본금투자없이 매체를 진행하고 자본금투자없이 사무실에 통제권이 생기고 목표에 몰입에 감사에 가치를 알기에 감사하다.점적천석 조금씩이라고 매일운동.매일독서.매일오디오북 들으며 온라인비즈니스
매일 글쓰기 티비 보는 시간을 줄여서 감사하다.
습관이 인생이다.온라인비즈니스가 시스템화되면 다음은 글쓰기 묶어서 책쓰기습관을 하려는 생각에 감사하다.
#역사 #조선 #거상 #부자 #임상옥 #흐름 #트랜드 #운 #사람 #돈 #인격체 #운도사람도돈도인격체
권프로에순간😄독서노트2217권😄 조선부자에 세상을 읽는 지혜-이준구.강호성저서 깊이 있는 생각에 탐독은 과거를 조명하는것이다.
2022. 1. 19. 00:09
728x90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