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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i 010-2393-9552
중국 직구대행을 하면서 제일 황당하게 생각하는 소리는 팔 아이템이 없다, 상품등록을 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말입니다.
아니, 저 하늘의 별만큼 많은 것이 판매 아이템인데 뭘 팔지 모르는 분들이 있다니...
심지어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팔리는 상품 대신 골라준다, 어쩐다 하는 걸로 돈버는 분들도 있더군요.
중국구매대행이야, 소비자들에게 노출을 못시켜서 못파는 경우는 있어도 아이템이 없어서 혹은 못골라서 판매를 못한다는 것은 정말 너무 초보분들이라 온라인 환경을 몰라도 너무 몰라서 생기는 현상들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중국 구매대행 직구대행 아이템 소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데이터랩 활용하기
네이버에서는 데이터랩이라는 자체 사이트를 통해서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빅데이터에는 쇼핑과 관련된 부분이 있고 아예 쇼핑인사이트라고 하는 영역자체가 따로 떨어져 나와있습니다.
*데이터랩은 검색창에서 네이버 데이터랩을 검색하면 바로 방문가능합니다.
데이터랩에서 위의 동그라미 쳐진 곳에서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찾아보고싶은 기간들을 설정하면 해당하는 카테고리와 기간 중에 가장 많은 검색을 일으킨 검색어 500개를 순위별로 알려줍니다.
자, 우리는 이미 아이템을 고른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2021. 4. 1 을 기점으로 아이템을 고른다면 어떻게 할까요??
지난 몇년간 4~8월 정도 사이에 인기있었던 검색어를 찾아내면 됩니다.
타오바오에서 찾아보기
아이템을 하나 선정했다면 파파고에서 번역을 하고 타오바오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여름양말이라는 임의의 단어로 검색해본 것입니다.
타오바오 검색결과 창을 보게되면 위의 사진 속 모습과 같이 신상품을 걸러낼 수 있는 필터와 판매 순으로 상품을 볼 수있는 필터 두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신상품 필터로 상품들을 거르고, 그 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을 매상(판매순)필터로 다시한 번 걸러내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직 우리나라에 등장하지 않은 중국 내에서 인기있는 신상들이 등장합니다.
자, 상품등록할 제품들은 다 찾았네요.
사람은 다 비슷해서 완전한 매칭은 안되어도 중국에서 인기있는 제품들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게될 확률이 높으며, 신상품을 위주로 땡겨오게 되면 국내에 거의 없는 제품을 먼저 선보이게 될 확률도 높습니다.
사람들이 국내물건 놔두고 해외물건을 찾는 이유는 국내에서 구하지 못하는 제품들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한국에서는 못사!! 그런데 해외에서 사다준다는 곳에는 있네!!!
여기서 사면 되겠네...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데이터가 뻔히 있습니다. 상품은 무한대로 있습니다. 뭘팔까 고민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