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권순기의 순간♡독서노트2149권♡
2021 트랜드 노트-생활변화관측소저

트랜드는 내 개인적으로 관심분야라 매년 김난도교수에 책은 꼭 읽어 보았더랬다.
사실 트랜드에 속 뜻은 유행인데 시대에 파도에 조류를 읽는다고 하겠다.
다만 우리라는 사람에 본성 그 파도를 움직이는 바람과 지구에 흐름이 더욱 중요하기에 유행은 참고로 하면서 너무 그 유행에 편승하지만 말자고 생각한다.

인싸에 시대 인스타에서 틱톡으로 움직이는 누구보다 컨텐츠와 텍스트를 많이 소비하지만 영상으로 많은걸 생각하는 시대가 왔다.
예전은 누군가의 추천 블로그로 소비자들은 신뢰하는 형상에서 이제는 브이로그 영상으로 정보를 접하고 PPL과 선광고.후광고를 표현했을때 정직성에 신뢰하는 시대로 흘러가고 있다.
더이상 매쓰미디어를 신뢰하지 않으며 인터넷을 신뢰하고 브이로그영상을 신뢰하는 형태로 시프트하는 형상.

코로나 팬데믹은 한번도 쇼핑을 하지않은 아재들에게 쿠팡당일 배송에 신기함과 저가 가격을 길들이게 하고 있고
전통적인 점포형매장은 온라인매장에 서브매장이 되어가고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한국사회에 매월 1억 2000만 건의 소셜 빅데이터에서 1000여 개의 키워드를 도출해 변화상을 관찰하고 이를 7개의 인사이트로 정리하는 작업을 한다.

그 메시지들이 모여서 그려낸 한국사회는 특별하지 않은 사람들이 만드는 특별한 의미로 가득하다.

밀레니얼 시대감성을 논하면서 사람들은 나는 특별해라고 말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를 겪으면서 우리는 특별함에 대한 특권의식을 내려놓게 되었다.

앞으로 한국사회 라이프스타일의 기조는 이렇게 바뀔 것이다.

나는 특별하지 않다. 그러나 나를 관리함으로써 나만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내겠다. 평범한 사람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는 것, 당신의 비즈니스가 추구해야 할 다음 전략이자 미션이다.

소비자에게 트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챌린지문화를 형성해한다.
출판시장에 독서 챌린지
운동시장에 핼랜이 핼쓰챌린지
미라클모닝 아침기상챌린지
운동복 슈즈시장에 런닝챌린지등등
쇼핑몰사업자에 같이 가치 챌린지등 고려해볼만한 부분이다.
아프리카 나비에 작은 날개짓이 미국시장에서 태풍에 시조가 될수 있음을 우리는 트랜드를 통해 혹은 트랜드를 만들수 있는 소수에 사람에 편승해야한다.

감사노트
파트너분들과 마케팅공부에 감사하다.
내 지식을 공유하고 나역시 몰랐던 부분을 깨닮을 주는 동료에게 감사하다.
운동과 독서에 소중함을 알기에 감사하다.
감사노트를 기록함에 감사하다.
쿠팡과 마켓컬리 식자재를 주문함에 감사하다.
아직 눈으로 보고 식료품을 구매하는 즐거움이 있기에 홈플러스에서 전투식량구매에 감사하다.
공부할수록 공부해야겠다는 의지에 감사하다.
주위 사람들이 종종 책을 씀에 감사하다.
비즈니스 주위에 대단한 인맥이 많음에 감사하다.
주변에 영향으로 나도 대단해지자고 다짐함에 감사하다

#트램드 #챌린지 #인스타 #틱톡 #유행 #영상 #컨텐츠 #모바일 #쇼핑 #스마트스토어 #쿠팡 #생산자 #감사 #기록 #글쓰기 #노트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마트이지큐 솔루션 | 권순기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이오스오피스텔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1-35-50774 | TEL : 010-7615-0844 | Mail : sharpkwo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