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권순기의 순간♡독서노트1818권♡
리처드브랜슨처럼 오프라윈프리처럼 스티브잡스처럼-제임스베너번저서

도서노트.

책의 제목이 너무 길어서 제목을 기입하기가 무척이나 힘이든 책이다.

그런데 이런 유명한 사람처럼 되기가 그렇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도 이 좋은 분들의 실상이나 사례를 읽어 본다는 자체만으로도 우리에게는 큰 기쁨이요, 희망이 살이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이 꼭 읽고 싶었는데, 정말로 선택을 잘 해서 너무나 잘 읽은 것 같다. 이 책에 등장하는 분들이 정말로 세계에 유명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이 너무나 행운이고, 그리고 벅찬 감동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좋은 분들의 사례를 언제 만날 것입니까.
 
   이 책은 우선 우리 자신에게 앞으로 나가는 길을 방해하고 저지하는 잠재력을 억압하는 구체적인 걸림돌이 무언가를 알아보는데서 출발하여 그 걸림돌을 제거하고 비즈니스의 현장에서 비지스 니스의 귀재가 되는 근본적인 생각을 정확하게 돌려놓을 수 있는 방안을 이 책은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의 귀한 글귀를 읽을 때 만다 새로운 감정이 솟구치고, 새로운 발전성을 돌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좋은 책인 것은 분명한 것 같다.
 
  첫째로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초점을 맞추라고 이 책은 주장을 한다. 

" 무의미의 초점이라는 덫에 걸리지 않도록 당신이 현재하고 있는 일이 비즈니스의 귀재가 되는 것과 연관성이 있는지 살펴보라.-P47" 우선 우리는 비즈니스의 귀재가 무언지를 알았만 한다.

비즈니스의 귀재는 '더 똑똑하게 생각하고, 더 똑똑하게 일하기라고 이 책에서는 표현을 하고 있는데, 귀재가 되기 위해서는 그냥 간단하게 직장생활을 해서는 되는 것이 아님을 알 수가 있다. 많이 생각하고 똑똑하게 일할 수 있는  일인지도 잘 살펴보고 일을 했어야만 함을 이 책은 우리에게 요구를 하고 있다.
 
  둘째는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기 위해서는 영향력을 키울 것을 요구하고 있다. " 비즈니스를 할 때는 말을 잘 하는 것보다 남의 말을 잘 듣는 것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세계에 들어가는 데 먼저 초점을 맞추고 나서 그들이 당신의 세계에 들어오기를 기대해야 한다.-P104" 어쩌며 이것이 소통의 방법이 아닐까? 잘은 모르지만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제일 중요한 귀감이 남의 말을 잘 들어 주는 것이 우선의 정책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야 서로 간의 원하는 대화가 대고 그 대화 속에서 서로 간에 원하는 것의 거례가 형성되기 위한 첫 조건일 것이다.
 
  세 번째는 비즈니스 성과를 올려라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사업을 확장하라고 이 책은 외치고 있다. 

" 당신의 동료들, 당신의 사업 모두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 계속 살아남고 번성하고 싶다면 [창의력 전문가 줄리아 캐머런의 조언처럼] '우물을 계속 채워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새로운 아이디어와 신선한 관점을 우물에 지속적으로 집어넣어야 우물이 마르지 않을 것이다.-P175" 이렇게 무언가를 채우고 발전할 수 있는 단계를 지속했다만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로 세상이 변했다. 그 변한 세상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확장하는 기법으로 나아가야만 할 것이다.

#리처드브랜슨 #오프라윈프리 #스티브잡스 #독서광 #독서벌레 #독서노트 #일권일독 #일만권독서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스마트이지큐 솔루션 | 권순기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이오스오피스텔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1-35-50774 | TEL : 010-7615-0844 | Mail : sharpkwon@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